Responsive Advertisement

블로그 블로그스팟 추천 블루오션 시장

무자본 부수입으로 블로그 시장이 커지면서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가 지금까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블로그 시장 

요즘 MZ들에게 익숙한 "N잡러" 부수입을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붙혀지는 단어인데요. 이런 부수입을 블로그를 통해 창출하면서 블로그 시장이 많이 커졌습니다.

블로그 레드오션일까? 블루오션일까?

블로그는 2000년대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틱톡, 릴스 등 영상 산업이 커지면서 텍스트 시장은 끝났다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산업도 시들해지지 않을까 예측했는데요. 신기하게도 코로나19로 인해 더 성장한 분야 중 하나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포화상태

한국에서 대표 블로그는 카카오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얻고 네이버블로그는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얻습니다.

단가를 비교하면 글로벌 기업 구글에 기반을 한 애드센스가 애드포스트 보다 훨씬 높습니다. 유튜브에 비교 영상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당시 세계적으로 셧다운이 있었고 한국도 거리두기가 생기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면서 회사들도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 때 부수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무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말에 많이 시작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고수익 인증들이 유튜브에서 유명해지면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많은 관심만큼 너도나도 티스토리를 만들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있습니다. 

이 후 많은 수익을 발생 시키기 위해 좋은 키워드 찾기, 검색 사이트 상위를 차지하기 위해 많은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스팟 블루오션

그렇다면 블로그, 포스팅 글이 많아지는 만큼 레드오션일텐데 지금 시작하는 것이 맞을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경험자로 어떤 종류의 블로그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티스토리는 상단 카카오 자체 광고 이슈, 네이버블로그는 낮은 단가의 애드포스트로 많은 이탈률이 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블로그스팟 블로그"이다.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에 비해서 덜 유명하고 워드프레스에 비해서 운영이 쉽다.

블로그스팟은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이다. 미국 버젼 네이버블로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운영할 때 도메인을 씌우지 않는 이상 운영 비용이 0원이고 티스토리처럼 상단에 자체 광고가 붙지 않는다.

유튜브에 블로그스팟을 치면 참고할 영상들이 많은데 그 중 3개 유튜버를 추천할게요. 

  • 블로소득
  • 이사양잡스
  • 디파서블


제가 블로그 만들 때 도움이 됐던 유튜브 영상들이 많습니다. 해당 영상들을 보면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스팟



처음다음